홈 > 영화리뷰 > 외국영화
외국영화

어스 (Us, 공포/스릴러, 2019) 영화 다시보기

admin 0 4113 0 0
어스 포스터
어스 (2019)Us평점5.9/10
공포/스릴러
 미국
2019.03.27 개봉
116분, 15세이상관람가
(감독) 조던 필
(주연) 루피타 뇽오윈스턴 듀크샤하디 라이트 조셉에반 알렉스
 
 
 
 
 

우리는 누구인가?

엄마, 아빠, 딸, 아들

그리고 다시

엄마, 아빠, 딸, 아들…


“우리는 누구인가?” 

전세계를 뒤흔든 <겟 아웃> 조던 필 감독의 영리한 문제작! <겟 아웃> 이을 조던 필 장르 신드롬 예고!

모든 것이 신선한 충격 그 자체인 <어스>. 그 중심에는 조던 필 감독이 있다. <겟 아웃>을 통해 전세계를 놀라게 했던 장르 마스터 조던 필 감독이 차기작 <어스>로 돌아와 또 한 번 새로운 악몽의 세계를 선사할 것으로 주목 받고 있는 것. 


전편 <겟 아웃>이 뛰어난 연출력과 기발한 소재로 전세계 영화 팬들의 강한 지지와 신뢰를 받았던 바, <어스> 역시 조던 필 감독이 가진 신선한 스토리텔러로서의 능력을 유감없이 보여준다. 우리와 똑같이 생긴 존재가 나타난다는 섬뜩한 상상력만으로도 이제껏 경험하지 못한 충격은 물론, 모든 것을 압도할 악몽을 선사할 것을 예고하며 전세계 영화 팬들을 흥분시키고 있는 것. 이에 저명한 해외 매체인 버슬(Bustle) 역시 “마음의 준비를 하고 볼 것”이라고 전하며 영화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표하는 등 일제히 <어스>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를 강력하게 어필하고 있다. 


이러한 기대를 입증하듯 대한민국에서 최초 공개한 티저 예고편은 공개한 지 3일도 안 돼 1,000만 뷰 이상을 돌파한 것은 물론, 역대 외화 예고편 조회수 TOP3에 등극하며 최고 화제작으로서의 면모를 증명했다. 예고편을 접한 국내 관객들은 예측불허의 전개에 호기심을 드러내면서도 영화가 선사하는 압도적 몰입감과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는 비주얼에 놀라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예고편만으로도 진가를 발휘한 조던 필 감독 특유의 영리한 연출력은 우리와 똑같이 생긴 불청객이 등장하는 긴박한 순간, 공포에 질린 가족들의 모습 역시 긴장감 있게 그려내며 관객들의 심장을 러닝타임 내내 요동치게 할 것을 기대케 한다. 


이렇듯 예고편 공개만으로도 관객들의 폭발적 반응이 쇄도하고 있는 영화 <어스>는 지금껏 본 적 없는 신선한 충격으로 조던 필 감독 필모그래피 사상 최고의 마스터피스로 새로이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다. 


“우리를 의심하라!” 

로튼토마토 100% 전세계 만장일치 호평! 해석, 추측 모든 것이 상상 그 이상! 안 보면 미칠 것 같은 영화, 보면 미치는 영화!

<어스>가 북미에서 첫 공개되자마자 전문 비평 사이트인 로튼토마토에서 신선도 100%를 기록하며 그야말로 엄청난 화제를 모으고 있다. 3월 8일(금)(북미 기준) SXSW 필름 페스티벌을 통해 첫 선을 보인 이후 하룻밤 만에 무려 39개의 리뷰가 한꺼번에 올라온 것은 물론, 전원 만장일치로 극찬 세례가 쏟아지며 전 세계 영화 팬들을 깜짝 놀라게 만든 것. 영화계에 새로운 화두와 충격을 선사한 <어스>에 대한 뜨거운 관심은 전세계에서 빠르게 퍼져나가고 있다. “진짜 미쳤다! 정신이 혼미해질 정도로 독창적이다!”(Fandango), “N차 관람 필수! 연출부터 캐릭터, 음악까지 모든 것이 완벽하다!”(Collider), “<어스>만큼 충격에 빠트린 영화는 없었다!”(Polygon), “영화 속 단서를 계속 곱십어보게 되는 영화!”(New York Magazine), “볼수록 파고들고 싶어지는 영화! 영화 속 단서가 가득한 영화!”(Mashable) 등 해외 언론의 극찬 세례가 더해지면서 관객들의 호기심과 관람 욕구를 자극시키고 있다. 


이에 국내에서는 해외에서 쏟아지는 극찬에 대한 입소문과 함께 하루 빨리 영화를 보고 싶다는 기대 평들이 쇄도하고 있다. 특히 예고편 공개 때부터 화제를 모았던 영화 속 단서들에 대한 해석 역시 끊임없이 이어지며 화제성은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다. 불청객들이 들고 있는 가위는 물론, 정체를 알 수 없는 토끼들과 의문의 거울의 방까지 영화 속 모든 디테일들이 곧 단서이자 은유를 상징하며 이미 온라인은 다양한 해석의 장으로 달아오르고 있다. 


이와 같이 작품성과 흥행성, 여기에 화제성까지 더하며 올 3월 말 가장 보고 싶은 영화로 손꼽히고 있는 <어스>는 오는 3월 27일(수) 대한민국 극장가를 <어스> 신드롬으로 물들일 예정이다.  

 

해당 영화를 보시려면 게시판 "영화&TV보기" 에서 관람 하세요

0 Comments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